top of page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2)



25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단번에 자신을 제물로 드려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시고,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항상 간구하심으로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다.


25-8

문 :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의 두 부분은 무엇입니까?

답 : 제사를 드리시는 것과 중보하시는 것입니다.


25-9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제사를 드리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전부, 즉 영혼과 육체 모두를 제물로 드리셨습니다.

히 9:14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25-10

문 :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영혼을 제물로 드리셨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답 : 성경은 하나님께서 그의 영혼을 죄를 속하기 위한 제물로 삼으셨기에 그의 영혼이 괴롭고 슬퍼할 것이라고 말씀하고, 그가 만일 자신의 영혼을 제물로 드리지 않으셨다면 우리의 영혼의 죄를 속죄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사 53:10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요 12:27 “지금 내 마음이 민망하니 무슨 말을 하리요 아버지여 나를 구원하여 이 때를 면하게 하여 주옵소서 그러나 내가 이를 위하여 이 때에 왔나이다.”


25-11

문 : 그리스도의 신성은 실제로 제물로 드려지지 않았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의 신성은 고난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제물로 드려지지 않았습니다.

딤전 6:16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자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능력을 돌릴지어다 아멘.”


25-12

문 : 그렇다면 어떻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자신을 주셨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의 인성이 제물로 드려질 때 그분의 신성한 위격의 무한한 가치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행 20:28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딛 2:14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25-13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제단에서 그분의 제사를 드리셨습니까?

답 : 그분의 신성의 제단입니다.

히 9:14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25-14

문 : 제사에서 제단은 어떤 용도로 사용됩니까?

답 : 제단은 제물을 지지하고, 거룩하게 하며, 가치 있게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25-15

문 : 십자가가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제물로 드리시는 제단으로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십자가는 그리스도의 제사에 어떤 가치도 부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