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직분(2)



제23문 :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속자로서 행하시는 직분은 무엇입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구속자로서 선지자와 제사장과 왕의 직분을 행하시되, 낮아지시고 높아지신 두 지위에서 하십니다.

23-10

문 : 구속자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답 : 상실한 것을 되찾아주고 노예(종) 되었던 데에서 해방시켜주시는 분을 의미합니다.


23-11

문 : 그리스도께서는 무엇으로부터 죄인인 우리를 구속하셨습니까?

답 : 우리가 영적으로 노예되고 속박된 것으로부터 우리를 구속하셨습니다.

딛 2:14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23-12

문 : 우리는 본래 누구에게 영적으로 속박되어 있습니까?

답 : 우리는 본래 율법과 의, 죄와 사탄에게 영적으로 속박되어 있습니다.

사 49:24 “용사의 빼앗은 것을 어떻게 도로 빼앗으며 승리자에게 사로잡힌 자를 어떻게 건져낼 수 있으랴마는”


23-13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죄인을 구속하셨습니까?

답 : ‘값을 주고 사시는 것’으로, 그리고 ‘권능으로 정복하심’으로 구속하셨습니다.


23-14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우리를 하나님의 율법과 의로부터 구속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의 피의 무한한 값으로 우리를 구속하십니다.

벧전 1:19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23-15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우리를 죄와 사탄으로부터 구속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의 영의 무한한 권능으로 우리를 가르치시고, 복종시키시고, 다스리시고, 보호하심으로써 구속하십니다.

시 110:2-3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권능의 홀을 내어 보내시리니 주는 원수 중에서 다스리소서.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23-16

문 : 왜 하나님의 율법과 의에게 값이 치러지듯 죄와 사탄에게는 값이 치러지지 않습니까?

답 : 죄와 사탄에게는 죄인들을 종으로 삼을 수 있는 정당한 권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죄와 사탄은 하나님의 율법과 의에 의존되어 있는 한에서만 죄인들을 종으로 삼을 뿐입니다.

고전 15: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23-17

문 : 우리의 구속자인 그리스도를 예표하는 자는 누구입니까?

답 : 형제나 가까운 친족을 속량하는, 율법 아래에 있는 친족 구속자가 그리스도를 예표하였습니다.

룻기 4장, 레위기 27장


23-18

문 : 그리스도에 의한 구속은 어떤 점에서 친족 구속자에 의한 구속과 닮았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노예된 상태에서 속량하시고, 담보로 잡힌 우리의 유업을 되찾으신다는 점에서, 그가 우리의 피를 흘린 살인자 사탄에게 보복하신다는 점에서, 그리고 그가 우리와 결혼하셔서 성도의 후손(씨)과 선행의 열매를 일으키신다는 점에서 친족 구속자에 의한 구속과 닮았습니다.

요한계시록 5장, 이사야 63장, 요한복음 15장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